두바이의 몰락 The Generalist

무섭다

정말 어찌 될런지

신문보면서 소름돋는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75%라니 어우

매경기사-두바이신화 침몰조짐

SC제일은행은 광고 내려야 할듯 ...

두바이정부는 자존심을 꺽고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 아비다비 정부에 구제금융가능성을 타진했지만
아부다비정부는 아부다비은행들만 지원할 것을 시사했다.
최근 아부다비 금융권 역시 심각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를 보면서 야릇

어? 아랍에미레이트 수도가 두바이 아니야?? 이랬는데

후 점점 바보가 되어 가는 듯하다



                  아랍에미리트 [United Arab Emirates]
            


아라비아 반도 동부에 있는 7개의 에미레이트 [아랍토후국 土候國]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1853년 실질적인 영국의 보호국이 된 이래 여러 토후국들이 흥망과 집산을 되풀이하다가 1971년 카타르 바레인을 제외한 투후국들이 에미레이트 연합국으로 독립하였다

공용어    아랍어
수도       아부다비
국가원수 칼리파(Khalifa bin Zayed Al-Nahyan) 대통령(04.11.3 취임)
정체       연방공화제
통화       아랍에미레이트 디르함 Dirham

동쪽으로는 오만 남서쪽으로는 사우디 아라비아 북서쪽으로는 카타르와 접하고 북쪽으로는 페르시아만에 면한다.
서쪽으로 차례대로 아부다비 두바이 샤르자 아지만 움알카이와인 라스알카미아 푸자이라의 7개의 토후국으로 이루어져있다.
원래는 9개 토후국으로 구성되어있었으나 1971년 카타르와 바레인이 분리독립했다.
아랍에미레이트의 제 2의도시 경제도시

나만 몰랐던거야??? 어우 ...

자꾸 중동쪽 기사만 보는 이유는 내년에 시리아로 여행을 갈 꺼라는 비밀스러운 그런 것 ...

덧글

  • Hibis 2009/02/20 05:18 # 답글

    전세계가 망하려나봅니다-_-...
    헛 복숭아님 블록에 첫방문인것 같은데 이런 암담한 댓글로 시작하다니;; 안녕하세요^^;; 중동 여행 저한테도 로망이에요//
  • 복숭아 2009/02/20 09:46 #

    앗 이런 바보인증 포스팅에 방문해주시다니요 엉엉

    제가 완전 좋아하는 멋쨍이 히빗님 오시는 줄 알았으면

    저의 총명함이 드러나는 글을 메인에 세울 껄 그랬어요 ...

    반갑습니다 히빗님 ㅎㅎ
댓글 입력 영역